Small Talk

2021.11.02 - 시대고시 SSAFY SW적성진단

728x90

드디어 시대고시에서 나온 싸피 SW적성진단 5일 완성 책을 다 풀었다.

 

----->> 책 정보 <<-----

 

시대고시기획 2021 all-new ssafy 싸피 (삼성 청년 sw아카데미) sw적성진단 5일 완성 / 시대고시 : 네이

 

search.shopping.naver.com

 

말이 5일 완성이지 진짜 5일 이내에 풀려면 5일 동안 매일 6시간 이상 풀어야 될 듯싶다.

나는 지금 학교 수업과 병행 중이기 때문에 시간을 오래 쓸 수만은 없어서 한 2주 동안 푼 것 같다.

 

객관식(수추리형)은 나오는 유형은 중, 고등학교 수학인 것 같다.

근데 이런 수학 푼 지 오래돼서 재밌긴 하지만 머리도 잘 안 돌아가고 푸는데 오래 걸리는 것 같다.

그리고 계산 실수라던지 문제를 잘 안 읽는다던지 하는 일이 좀 많았다.

진짜 고등학교 졸업한 지 몇 년이나 됐다고 머리가 이렇게 굳어버리다니!

 

근데 이 시대고시 책은 이전 기수 싸피분들이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분위기다.

해설지가 좀 설명이 대충 되어 있다고 하신다.

격하게 공감된다.

 

그리고 좀 개인적인 의견인데 도식 추리에서 두 문제 정도 너무 억지스러웠다.

이 책에서만 그런지 원래 도식추리 문제가 이런 지 다른 적성고사 책들을 풀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...

암튼 해석을 봤는데 이게 무슨 억지 규칙인가 싶어서 걍 안 풀어버림,, ㅎ

 

그리고 싸피 적성에 언어추리 부분은 안 나온다고 하는데(7기부터 갑자기 나올 수도 있는데 지금까지는 안 나왔다고 함.) 왜 싸피 전용 적성진단 책에 언어추리 부분을 넣어놨는지 모르겠다.

 

근데 뒤에 모의고사가 하나 있는데, 주관식(CT) 부분이 미치도록 어려웠다.

규칙을 진짜 절대 30분 안에 찾는 건 둘째치고 3문제는 문제 이해도 안 됐다.

원래 이런 건지 이 책이 문제 설명이 좀 부족한 건지...

암튼 CT 그래도 전공자니까 3문제 정도는 다 풀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, 이렇게 나오면 진짜 한 문제 풀까 말까 일듯...

정말 공부를 할수록 걱정되는 기분...

 

다른 전공자들은 공부 하나도 안 하고도 통과한다던데...?

근데 공개된 기준도 없고 합격 컷도 없어서 뭐가 뭔지 모르겠지만, 분위기 상 이 정도 사고능력은 되는 인간인지 원숭인지 정도 평가하는 거 같으니... 걱정은 조금만 해야겠다.

 

그나저나 싸피 오픈 카톡 분들 정말 친절하시다.

문제 올리면 다들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신다.

(근데 뭔가 문제 올라오면 풀어보고 싶어서 드릉드릉하긴 함.ㅋㅋㅋㅋㅋ)

728x90

'Small Tal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1.11.21 - hELLO. 스킨 변경  (9) 2021.11.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