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61989
728x90
메모리: 85.7 MB, 시간: 1.79 ms
사용 알고리즘: 구현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n, int m, int[] section) {
int answer = 0;
// 페인트 한 번 칠했을 때, 롤러가 끝나는 위치
int endOfRoller = 0;
for(int i = 0; i < section.length; i++) {
if(section[i] > endOfRoller) { // 이전에 칠한 롤러가 i번째 벽면까지 칠할 수 없다면, 페인트 칠을 한 번 더 함
answer++;
endOfRoller = section[i] + m - 1; // section[i]에 롤러 왼쪽 끝을 맞췄을 때, 롤러 오른쪽 끝의 위치
}
}
return answer;
}
}
728x90
'Problem Solving > Programm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, 43165] 타겟 넘버 (java) (0) | 2024.09.10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, 43164] 여행경로 (java) (2) | 2024.09.10 |
[프로그래머스, 64062] 징검다리 건너기 (java) (0) | 2024.08.29 |
[프로그래머스, 12985] 예상 대진표 (java) (0) | 2024.08.28 |
[프로그래머스, 12943] 콜라츠 추측 (java) (0) | 2024.08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