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백준, BOJ 1996] 지뢰 찾기 (java)
Problem Solving/BOJ

[백준, BOJ 1996] 지뢰 찾기 (java)

728x90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996

메모리: 29,156 KB , 시간: 376 ms

사용 알고리즘: 구현

728x90
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int N = Integer.parseInt(br.readLine());
char[][] map = new char[N][N]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map[i] = br.readLine().toCharArray();
}
// 팔방탐색
int[] dx = {-1, -1, -1, 0, 0, 1, 1, 1};
int[] dy = {-1, 0, 1, -1, 1, -1, 0, 1};
StringBuilder result = new StringBuilder();
int nx, ny, count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for (int j = 0; j < N; j++) {
if(map[i][j] == '.') { // 지뢰가 없는 경우 팔방탐색으로 주변의 지뢰 개수 알아내기
count = 0;
for (int k = 0; k < 8; k++) { // 팔방탐색
nx = i + dx[k];
ny = j + dy[k];
if(nx >= 0 && nx < N && ny >= 0 && ny < N) { // 범위 확인
if(map[nx][ny] != '.') { // 지뢰가 있는 경우
count += map[nx][ny] - '0';
}
}
}
if(count >= 10) result.append("M");
else result.append(count);
}
else { // 지뢰인 경우
result.append("*");
}
}
result.append("\n");
}
System.out.println(result);
}
}
728x90